도, ‘공정 M&A’ 스타트업 역량 강화 나서

‘스타트업 M&A 활성화 프로그램’ 추진… 내달 8월 6일까지 1차 모집

박종희 기자 | 기사입력 2021/07/26 [15:57]

도, ‘공정 M&A’ 스타트업 역량 강화 나서

‘스타트업 M&A 활성화 프로그램’ 추진… 내달 8월 6일까지 1차 모집

박종희 기자 | 입력 : 2021/07/26 [15:57]

경기도는 M&A에 관심 있는 도내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M&A 전문교육 및 컨설팅, 잠재적 매수 희망기업과의 매칭 등을 골자로 한 ‘2021 스타트업 M&A 활성화 프로그램’을 본격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스타트업 M&A 활성화 프로그램’은 보다 공정한 환경에서 M&A가 이뤄질 수 있도록 도내 스타트업의 관련 역량을 체계적으로 키움으로써 창업생태계의 선순환을 도모하는데 목적을 뒀다.

 

프로그램은 ①M&A 교육/네트워킹과 ➁매칭데이 2개의 트랙으로 진행되며, 도내 우수기술 보유 스타트업(IT, BT, NT, O2O Platform, 헬스케어 등)의 다양한 분야의 기업이 참여할 수 있다.

 

먼저, ‘M&A 교육’은 기초 및 심화 2개 과정을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하며, 희망기업을 대상으로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통해 ‘경기 공정M&A 지원센터’전문 상담위원과의 1:1 상담과 필요 시 M&A 중계・자문기관(법무법인, 회계법인 등)과의 컨설팅도 연계 지원할 계획이다.

 

‘M&A 매칭데이’는 내부 선발과정을 통해 비공개로 진행되며, 도내 M&A(전략적 투자 포함)에 관심 있는 스타트업 간, 스타트업과 매수기업(중소・중견기업, 대기업, 상장사 등) 간의 매칭데이를 진행, M&A를 통해 투자금을 회수, 재창업-재투자로 한층 더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참여기업은 ‘경기 공정M&A 지원센터’와 중계・자문기관, M&A 전문기관 등을 통해 법률, 회계, 세무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 상담과 컨설팅도 지원받을 수 있다.

 

도는 이번 달 1차 모집을 시작으로 11월까지 총 4회의 M&A 교육과 매칭데이를 진행할 계획이며, 1차 참여기업을 경기스타트업플랫폼(www.gsp.or.kr)을 통해 오는 7월 26일부터 8월 6일까지 모집한다.

 

임문영 미래성장정책관은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M&A 시장에서 도내 스타트업이 주목받고 공정하게 M&A가 성사됨으로써 매수・매도기업 모두가 동반 성장하길 희망한다”며, “M&A에 관심있는 도내 스타트업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도는 도내 스타트업의 공정한 엠엔에이(M&A)와 성공적 엑시트(EXIT, 투자금 회수)를 도울 ‘경기 공정M&A 지원센터’가 지난 5월 판교 스타트업캠퍼스에 개소해 운영 중에 있다.

 

이번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경기스타트업플랫폼(www.gsp.or.kr)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경기 공정M&A 지원센터(031-8039-7091)로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화성시, 함백산추모공원 39번국도 연결도로 개통
1/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