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어르신에 동행지원 서비스 실시

이상준 기자 | 기사입력 2021/06/10 [14:49]

화성시, 어르신에 동행지원 서비스 실시

이상준 기자 | 입력 : 2021/06/10 [14:49]

▲ 어르신 동행지원 서비스. 화성시 제공     ©수원화성신문

 

화성시는 어르신의 외출에 동행하여 안전한 이동과 목적지에서의 용무 보조 및 지원 등을 제공하기 위해 ‘노인돌봄 전달체계 개편 사업’의 일환인 ‘동행지원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동행지원 서비스’는 화성시에 거주하고 기초연금을 수급하고 있는 어르신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공공형사회서비스로, 서비스를 희망하는 어르신이 지역 내에서 오랫동안 건강하고 자유롭게 지속거주 가능하도록 적절한 서비스를 연계‧통합‧제공하는 모델을 마련하는 사업이다.

 

사업 수행기관인 ‘화성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는 14일부터 화성시 동부권역 행정복지센터를 순회하며 서비스에 대한 지역주민 인지도를 높일 수 있도록 시범운영을 실시한다.

 

‘화성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는 이용자들이 편안하고 안전한 외출동행이 삶에 얼마나 활력과 의미를 부여하는지 체험할 수 있도록 6월부터 두 달간 첫 이용자에게 무상지원 이벤트를 실시한다. 

 

화성시는 이번 ‘동행지원 서비스’가 여러 가지 이유로 외출이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외출을 통한 사회참여를 유도하고, 삶의 질을 높이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용을 원하는 어르신은 화성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031-236-3802) 또는 화성시 동부통합돌봄본부(031-5189-5060)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화성시는 노인돌봄 전달체계 개편 시범사업을 통해 초고령 사회 진입에 따른 노인돌봄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노인 돌봄에 필요한 보건의료·요양·일상생활지원·주거 등 통합적 돌봄을 제공하기 위해 행정안전부, 건강보험공단, LH와 함께 융합형 노인돌봄 전달체계를 마련해 시민들의 복지 체감도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수원시국제교류센터,‘2021 중국 주하이시 국제우호도시 청소년 회화 온라인 교류전’참가자 모집
1/8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