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환경보전시민위원단, 생활쓰레기 감량 인식개선 교육

강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1/05/04 [16:14]

오산시환경보전시민위원단, 생활쓰레기 감량 인식개선 교육

강지현 기자 | 입력 : 2021/05/04 [16:14]

▲ 지난달 30일 운천고등학교에서 전교생 및 교사 등 900여 명을 대상으로 생활쓰레기 감량 인식개선을 위한 비대면 교육을 실시했다. 오산시 제공     ©수원화성신문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환경보전 시민위원단(회장 박미순)이 지난달 30일, 운천고등학교(교장 박교선)에서 전교생 및 교사 등 900여 명을 대상으로 생활쓰레기 감량 인식개선을 위한 비대면 교육을 실시했다고 4일 전했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의 여파로 일회용품 및 배달·포장용품 등의 사용증가에 따른 환경문제가 대두되고 있어, 생활쓰레기 감량 인식개선을 위해 오산시 환경보전 시민위원단 박미순 회장이 직접 강사로 나서 실시했다.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른 비대면 교육 운영을 위해, 교실 내 TV를 통해 교육자료를 송출하고, 오산시 청소자원과(과장 문평규)에서 제작한 올바른 쓰레기 배출법 전단지 1,000부를 배부했으며, 일회용품 줄이기, 올바른 분리배출의 중요성, 종량제 봉투사용, 이물질 혼합 금지 등 교육을 통해 생활 속에 다가와 있는 쓰레기 문제의 심각성을 학생들에게 일깨웠다.

 

박미순 회장은“오산시 환경보전 시민위원단은 생활쓰레기 감량 인식 개선을 위하여 올바른 쓰레기 배출 및 다양한 환경보전 교육활동에 지속적으로 힘 쓸 것이다.”라며 “관내 학교 및 시민분들이 적극적인 교육참여를 협조 드리며, 환경보전을 통한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이재명 “민생경제 활성화 위해 당과 함께 힘모으겠다”
1/8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