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도시공사 "플라스틱 다이어트 함께해요"

탈(脫)플라스틱·일회용품 사용 안하기 문화 조성에 앞장

김미선 기자 | 기사입력 2021/01/19 [14:25]

수원도시공사 "플라스틱 다이어트 함께해요"

탈(脫)플라스틱·일회용품 사용 안하기 문화 조성에 앞장

김미선 기자 | 입력 : 2021/01/19 [14:25]

▲ 19일 오전 수원시자원순환센터 플라스틱 야외적치장에서 수원도시공사 임직원들이 ‘고고 릴레이’ 캠페인의 일환으로 ‘플라스틱 다이어트 함께해요’란 글이 새겨진 피켓을 선보이는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수원도시공사 제공   © 수원화성신문


수원도시공사가 정부의 ‘탈(脫)플라스틱, 일회용품 사용 안 하기 사업’ 조기 정착을 위해 총력을 다 하기로 했다.

 

19일 수원시자원순환센터 임직원의 ‘고고 릴레이’를 시작으로 15개 사업부서가 릴레이에 동참할 예정이며, SNS를 통한 대시민 캠페인도 병행할 예정이다.

 

‘고고 릴레이’는 생활 속 ‘플라스틱 줄이기’를 위해 환경부가 추진한 탈(脫) 플라스틱 캠페인으로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해 하지 말아야 할 한 가지를 거부하‘고’와 해야 할 한 가지를 실천하‘고’에서 따온 말이다.

 

이날 공사에 따르면 공사는 이날 오전 민경익 교통환경본부장을 비롯한 자원순환센터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탈(脫)플라스틱, 일회용품 사용 안 하기 사업” 조기 정착을 위한 ‘고고 릴레이’ 캠페인을 진행했다.

 

‘고고 릴레이’ 캠페인은 15개 사업부서로 이어질 예정이며 공사 전 직원은 앞으로 텀블러, 다회용컵 사용 생활화하기, 포장 안한 상품 등 구입 생활화를 위해 선언, 실천을 의무화키로 했다.

 

공사 전 직원을 대상으로 ‘1회 용품 NO’ 아이디어 공모전도 벌인다.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는 공사 정책에 반영될 예정이다.

 

시민 참여를 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공사는 2월 한 달 동안 SNS(페이스북·블로그·인스타그램·카카오톡)를 통해 ‘NO 플라스틱 GOGO(비우GO 행구GO 분리하GO 섞지말GO)’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실천하고 있는 플라스틱 줄이기를 위한 팁을 SNS에 올리면 된다.

 

추첨을 통해 천연재료로 제작된 제로웨이스트 세트를 선물로 증정한다. 제로웨이스트(zero waste)는 쓰레기(waste)) 배출량을 줄여서 0(zero)에 가까워질 수 있도록 하는 라이프스타일을 뜻한다.

 

이상후 사장은 “플라스틱, 일회용품 사용 이면에는 환경 파괴란 괴물이 숨어있다”라며 “탈(脫)플라스틱, 일회용품 사용 안 하기 문화 조성을 위해 공사 임직원뿐만 아니라 시민 모두가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수원시의회 조석환 의장, 이의초 교통안전 캠페인 참여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