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지구, 서울예스병원과 취약계층 의료서비스 지원 협약

김미선 기자 | 기사입력 2021/01/13 [16:28]

수지구, 서울예스병원과 취약계층 의료서비스 지원 협약

김미선 기자 | 입력 : 2021/01/13 [16:28]

▲ 왼쪽부터 남종우 서울예스병원 행정총괄 부원장, 김정원 수지구청장, 이길용 서울예스병원 대표원장, 민숙기 사회복지과장. 용인시 제공  © 수원화성신문


용인시 수지구는 13일 죽전동 소재 서울예스병원과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에 영양주사·긴급 수술 등 의료서비스를 지원하는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생활이 어려워 몸이 아파도 병원을 찾지 못하는 이웃들이 제때 치료를 받아 건강하게 지내도록 돕기 위한 것이다. 서울예스병원은 지난해 6월부터 취약계층 의료서비스를 지원해왔다.

 

협약에 따라 예스병원은 관내 저소득층에 무릎·허리·목 등 긴급 수술을 일부 지원하고, 매월 2명에게 영양주사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에게는 수술비·입원비·치료비 가운데 자부담비를 일부 감면키로 했다.

 

이길용 서울예스병원 대표원장은“주변에 생활이 어려운 분들이 수술비 부담으로 치료를 받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대한 돕고 싶다”면서“앞으로도 나눔 활동을 이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김정원 수지구청장은 “어려운 이웃의 건강을 위해 의료서비스를 지원해주셔 감사하다”면서 “민관협력으로 촘촘한 지역사회 안전망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경기도민 69%, 고위공직자 부동산 임대사업자 겸직금지 “적절하다”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