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아동시청’ 홈페이지 서비스 개시

아동 관련 다양한 정보 눈높이 맞게 제공

김미선 기자 | 기사입력 2021/01/13 [14:30]

‘용인시 아동시청’ 홈페이지 서비스 개시

아동 관련 다양한 정보 눈높이 맞게 제공

김미선 기자 | 입력 : 2021/01/13 [14:30]

▲ 용인시 아동시청 홈페이지 메인 화면. 용인시 제공  © 수원화성신문


용인시가 13일 아동들의 온라인 전용공간인 ‘용인시 아동시청' 홈페이지를 개설하고 본격적인 서비스 운영에 나섰다.

 

‘용인시 아동시청' 홈페이지는 만 18세 미만의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시와 관련된 정보를 손쉽게 얻고 시 정책이나 사업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할 수 있도록 만든 소통 공간이다. 앞서 시가 발표한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5대 정책과제 중 하나인 ‘우리가 소통할 수 있는 도시’의 일환으로 마련했다.

 

홈페이지는 용인시청 대표 홈페이지 왼쪽 상단의‘용인시 아동시청’을 클릭하면 접속할 수 있으며, 기존 성인 위주의 정보와 서비스에서 벗어나 친근감 있는 디자인과 아동의 눈높이에 맞춘 정보들로 이뤄졌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주요 내용으로는 ▲용인시 역사와 상징, 자연풍경, 문화재 등을 담은‘우리시 소개’▲시청과 시의회에서 하는 일을 소개한‘시청이야기’▲아동 관련 예산과 정책이 담긴‘아동친화도시’▲축제·행사·체험공간 등을 알리는‘용인나들이’▲장난감 도서관, 다함께돌봄센터, 청소년시설 등을 소개한‘우리들 쉼터’▲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이야기마당’등 다양한 코너가 마련돼 있다.

 

시 관계자는“이번 홈페이지 개설로 시민들이 아동의 행복과 권리에 많은 관심을 갖길 희망한다”며 “아동과 함께 만들어가는 아동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아동친화도시로 한 단계 발전할 수 있는 발판을 삼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이재명 “주거권, 국가에서 보장해야… 불로소득 환수”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