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수고속도로, 적십자 RCSV 경기4호 가입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와 사회공헌·청렴문화확산 협약 체결

김미선 기자 | 기사입력 2020/07/30 [15:56]

경수고속도로, 적십자 RCSV 경기4호 가입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와 사회공헌·청렴문화확산 협약 체결

김미선 기자 | 입력 : 2020/07/30 [15:56]

▲ 경수고속도로(주) RCSV가입 및 사회공헌협약 체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좌측3번째부터 박종혁 경수고속도로(주) 대표이사, 윤신일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회장)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제공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회장 윤신일)는 30일, 경수고속도로 주식회사(대표이사 박종혁)와 사회공헌 및 청렴문화확산 협약을 체결하고 RCSV 경기4호 가입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적십자 고액기부 프로그램인 RCSV(Red Cross Creating Shared Value, 법인 1억이상)는 2016년 시작한 RCHC(Red Cross Honors Club, 개인 1억이상)와 차별화하여, 기업의 사회공유가치 실현을 위해 2019년 도입한 새로운 나눔프로그램이다.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에서 개최된 이날 행사에는 경수고속도로(주) 박종혁 대표이사 및 임직원,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윤신일 회장, 홍두화 사무처장 및 임직원이 함께 했다.

 

2009년 개통한 용인-서울 고속도로(용인시 기흥구 영덕동~서울시 강남구 세곡동)의 사업시행자인 경수고속도로 주식회사는 지역사회에 대한 남다른 관심을 가지고 재난취약계층 및 저소득가구 지원, 문화나눔과 예술장학생 지원, 안전운전캠페인 등의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해 왔으며, 양 기관은 재난안전한국훈련, 혹서기 및 혹한기 재난취약계층 지원, 금년 코로나19 자가격리자 구호품제작 등 긴급구호활동에 협력해온 바 있다.
 
박종혁 경수고속도로(주) 대표이사는 “도내 대표 구호봉사기관인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와 함께, 재난취약계층을 위한 지역밀착형 사회공헌활동을 확대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경수고속도로(주)는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경기도 대표기업으로서, 최고의 사회공헌파트너로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윤신일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회장은 “2020년 국가지속가능경영 우수기업이자, 최고의 도로는 만드는 경수고속도로(주) 와 소중한 인연을 맺게되어 축하와 감사를 드린다. 사회공헌활동과 기부활성화에 기여하는 촉매제가 될 것을 확신하며 경기적십자는 도민의 생명을 보호하고, 고통을 덜어주는 재난구호 및 지역사회봉사활동에 더욱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는 법정 재난관리책임기관으로서, 사회적재난, 자연재난, 인적재난 등을 가리지 않고 긴급재난구호활동을 전개해 경기도민의 온정을 필요한 곳에 제대로 전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도내 취약계층의 어려움을 함께하고, 새로운 희망을 심어줄 다음 RCSV(1억원이상 기부법인) 기업과, RCHC(1억원이상 기부개인) 회원의 탄생을 기다리고 있다.(문의 : 사회협력팀 031-230-1693~4)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경기도의회 의원·사무처 직원 100여 명, 수해현장 찾아 대대적 봉사활동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