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도시공사, 우기대비 관리시설물 점검

김미선 기자 | 기사입력 2020/06/29 [14:32]

화성도시공사, 우기대비 관리시설물 점검

김미선 기자 | 입력 : 2020/06/29 [14:32]

화성도시공사(사장 유효열)는  여름철 우기를 앞두고 장마, 태풍 등 집중호우에 대비해 화성종합경기타운을 비롯하여 화성도시공사에서 관리하고 있는 시설에 대하여 전반적으로 우기대비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기반 시설물에 대한 위험요소를 사전에 파악하여 풍·수해로 인한 시설물 파손 및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조치로 안전한 시설 이용환경을 조성하기 위함이다.

 

주요 점검 내용은 ▲옥외 등주 및 수목 등 강풍 취약시설 ▲옥외 지주형 간판 및 야외게시물 고정상태 ▲집중호우 대비 배수관련 시설 ▲전기실 및 전기 공급 상태 ▲비상상황 발생 대비 비상발전 설비 점검 등이다.

 

특히, 비상근무체계 정비를 통하여 긴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복구로 시설 이용객들의 불편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공사는 점검결과, 긴급한 조치가 필요한 사항은 자체인력을 활용하여 보수·보강을 완료하고, 재난위험이 있는 사항은 긴급 안전 조치를 완료할 예정이다

 

공사 관계자는 “시민안전을 지키는 데는 예방이 최선이다. 보수가 필요한 사항은 빠른 시일내에 보강조치를 통하여 이용객들이 불편하지 않게 쾌적한 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군공항 이전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 일부개정법률안 대표 발의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