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예술 융복합프로젝트 지원사업 '아트 X' 공모

강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0/06/24 [15:05]

경기예술 융복합프로젝트 지원사업 '아트 X' 공모

강지현 기자 | 입력 : 2020/06/24 [15:05]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강헌)은 도내 예술가(단체), 기획자, 예술공간 등 다양한 예술 주체 및 장르 간 협업을 필요로 하는 융복합 프로젝트의 구상 단계부터 실행 단계까지 단계별 지원을 위하여 경기예술 융복합프로젝트 지원사업 「아트 X」의 공모를 시행한다.

 

이번 공모사업은 총 2억원 규모로 진행되며, 융복합 예술프로젝트 구상 단계와 실행 단계를 모두 지원하는 사업으로, 기존의 예술 작업에서 다른 장르 및 매체와의 교류, 협력을 통해 새로움을 더하고 시너지를 일으킬 수 있는 모든 예술적 발상과 프로젝트에 열려있다. 경기도 예술인, 예술단체, 문화기반시설 운영자, 예술기획자 등 관련 있는 모든 분들이 지원할 수 있으며,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https://www.ncas.or.kr)을 통해 인터넷으로 접수 신청한다.

 

본 지원 사업은 코로나19 관련 상황을 반영하여, 비대면 사회로의 변화와 패러다임의 전환에 대응하는 새로운 예술적 시도에 대한 지원을 우대하고(리서치형), 사회적ㆍ물리적 거리두기로 인한 프로젝트의 온라인 중계/발표를 권장하며, 기획, 연출과 같은 직접 사업비에 한하여 본인 사례비를 책정할 수 있다. 또한 지원금을 100% 지원한다.(자부담 10% 면제) 공모의 지원 대상과, 지원 항목, 유의사항 등의 자세한 내용은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의 공모지원 사업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지원 신청서 마감은 6월 30일(화)까지이다.

 

한편, 사업명 「아트 X」에서의 X는 ‘미지, 미정의 것’, ‘곱, 배’ 등의 사전적 의미와 더불어 ‘협업(컬래버레이션)’, ‘극한(익스트림)’ 등의 의미를 내포한다. 경기문화재단은 본 지원사업을 통해 지원자들이 기존의 예술 작업에서 장르적/매체적 교류와 협업을 통해 예술적 성취도를 높이고 시너지가 발생될 수 있도록 돕고자하며, 융복합 예술프로젝트의 지원 확대를 통해 새로운 형태의 경기도형 창작플랫폼을 발굴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화성시의회 군공항이전반대특별위원회, "군공항이전특별법 개정안 결사 반대"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