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무용단 '춤-ON, 련' 11일 무관중 생중계

강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0/04/09 [14:36]

경기도무용단 '춤-ON, 련' 11일 무관중 생중계

강지현 기자 | 입력 : 2020/04/09 [14:36]

 

2020 경기도무용단 레퍼토리 시즌 <춤-ON, 련>이 4월 11(토) 오후 4시 무관중 생중계 된다. 경기도 무용단 라이브 스트리밍은 경기아트센터 공식유튜브 <꺅!티비>, 네이버TV 경기아트센터 <꺅티비> 를 통해 중계한다.  

 

경기도무용단 제42회 <련(蓮), 다시 피는 꽃>은 한국무용의 예술성뿐만 아니라 대중성에도 기여하고 있는 김충한 예술감독의 대표 창작 작품이다. 특히 2019년 정기공연으로 폭발적인 인기와 절대적인 지지를 받은 작품으로 flexibility(유연성), dynamicity(역동성), elaboration(정교함)을 모두 갖추었다고 평가받았다. 새로운 춤의 첫 번째 무대 <춤-ON,  련>을 생중계를 통해 한번 더 만나 볼 수 있게 되었다.

 

<춤-ON, 련>은 '도미부인 설화', '이공본풀이' 를 모티브로 한 댄스컬이다. '도미부인 설화'는 백제왕이 자신의 권력을 이용해 여인 도미를 탐하지만 도미가 기지를 발휘해 위기를 모면하는 이야기이며, 이공본풀이는 종살이를 하며 주인에게 온갖 시련을 당해 죽은 원강암이를 남편 사라도령과 아들 할락궁이가 서천 꽃밭의 되살이 꽃으로 소생시키는 이야기다. 주로 무녀를 통해 전달되는 서사무가(敍事巫歌)다.

 

전통 설화와 한국 무용을 접목시킨 <춤-ON, 련>은 무용수들의 섬세한 감정선, 다양한 동작과 호흡 그리고 화려한 무대세트를 만날 수 있는 공연이 될 것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경기도시공사, ‘덕분에 챌린지’ 동참
1/8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