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박물관, 문화동호회 신규 회원 모집

성인 대상 ‘뮤지엄 민화스쿨’ ‘규방공예학교’ 4월~12월 운영

강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0/03/16 [15:02]

경기도박물관, 문화동호회 신규 회원 모집

성인 대상 ‘뮤지엄 민화스쿨’ ‘규방공예학교’ 4월~12월 운영

강지현 기자 | 입력 : 2020/03/16 [15:02]

경기문화재단 경기도박물관(관장 김성환)은 오는 4월부터 12월까지 전통문화에 대한 이해 증진을 목표로 성인 대상 문화동호회 ‘뮤지엄 민화스쿨’과 ‘규방공예학교’를 운영한다.

 

경기도박물관 문화동호회는 박물관이 도민에게 문화 활동 공간을 제공해 평생 문화시설이자 열린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자 기획되어 대표적인 성인 교육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한 지 올해로 11년째이다. 박물관이 위치한 경기도 용인 지역 사회와 연계해 유대감을 형성하고 주민 자치 운영을 원칙으로 진행되고 있다. 특히 강사진은 지역예술인의 재능기부로 이루어지고있다.

 

‘뮤지엄 민화스쿨’은 오는 4월 6일부터 시작한다. 총 32회 차로 진행된다. 20세 이상 성인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초급반 25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모란도, 호작도, 연화도 등 다양한 전통 민화를 그리는 수업으로, 수강료는 없으며, 재료비와 동호회 활동비는 본인 부담으로 운영된다.

 

‘2020 규방공예학교’는 4월 7일부터 12월까지 약 32회 차 수업으로 운영된다. 초급반 25명과 특별반 25명을 모집한다. 수강료는 무료이나, 재료비와 동호회 활동비는 본인 부담이다. 20세 이상 성인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초급반 개강일은 4월 7일, 특별반은 4월 8일이다.

 

경기도박물관 정성희 학예사는 “박물관 문화동호회 프로그램이 세분화된 커리큘럼과 초급반과 전문반으로 나눠 수준별 수업으로 진행되며 연말에는 전시회도 개최될 예정이므로 많은 도민들이 박물관에서 문화 향유 기회를 누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신청은 경기도박물관 홈페이지(http://musenet.ggcf.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 중이다. 자세한 교육안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031-288-5357(학예실 정성희 학예사)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포토뉴스
팔달구청 광장, 만개한 튤립으로 봄 기운 물씬
1/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