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위·대장 내시경 검사를 받아야하는 이유

한국건강관리협회 | 기사입력 2020/02/12 [16:12]

[건강정보] 위·대장 내시경 검사를 받아야하는 이유

한국건강관리협회 | 입력 : 2020/02/12 [16:12]

우리나라의 위암, 대장암 발병률은 여전히 세계에서 가장 높습니다. 그렇기에 40대 이후가 되면 정기적으로 내시경 검사를 받아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간혹 위, 대장 내시경 검사가 무서워 위조영촬영술을 선택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여러 연구에서 위내시경 검사가 위암 발견율에 더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기에 가능하다면 내시경 검사를 받는 것을 권장합니다.

 

위암과 대장암은 국내 발병률이 높은 암인 만큼 정기적인 건강검진이 필요합니다. 즉 내시경 검사를 받아 암을 조기에 발견하고 빠르게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대장 내시경 검사는 가족력이 있는 사람일수록 빠르게 검사를 시작해야 합니다. 현재 위내시경 검사는 만 40세 이상에서 2년마다, 대장 내시경 검사는 만 50세 이상부터 5년 주기 검진을 권고하며, 부모나 형제, 가족 중 위암이나 대장암 환자가 있을 경우에는 앞당겨 검사를 시작해야 합니다.​

 

또한 식욕감소, 체중 감소, 메스꺼움 등 대변이 검게 나오거나 대변의 굵기가 가늘어지는 등의 다양한 증상이 있다면 가족력과 나이와 관계없이 내시경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어떤 질병이든 조기에 발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정기적으로 건강검진을 받아 암을 미리 예방하시길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이재명 도지사, 신천지 관련 코로나19 역학조사 현장 지휘
1/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