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실하게 세금 낸 8개 법인·개인 12명에게 인증패 수여

수원시, 세무조사 면제·주차요금 감면 등 혜택 부여

김미선 기자 | 기사입력 2019/10/01 [16:01]

성실하게 세금 낸 8개 법인·개인 12명에게 인증패 수여

수원시, 세무조사 면제·주차요금 감면 등 혜택 부여

김미선 기자 | 입력 : 2019/10/01 [16:01]

▲ 염태영 시장(오른쪽 4번째)이 성실납세자에게 인증패를 수여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원시 제공  © 수원화성신문


수원시가 지방세를 성실하게 낸 8개 법인과 개인 12명을 성실납세자로 선정하고, 1일 시청 대강당에서 인증패를 수여했다. 

 

‘성실납세자’는 매년 1월 1일을 기준으로 수원시에 주소나 사업장을 둔 개인·법인 가운데 선정한다.

 

국세나 지방세 체납이 없고, 최근 3년 이상 해마다 3건 이상의 세금을 기한 내에 납부한 시민이 성실납세자가 될 수 있다. 연간 5000만 원 이상 납부한 법인, 연간 1000만 원 이상 납부한 개인이 대상이다.

 

4개 구 구청장에게 후보를 추천받은 후 지방세심의위원회 심사를 거쳐 선정한다. 선정 인원은 구별로 개인 3명, 법인 2개소다.

 

▲이루다(장안구) ▲한동건설(장안구) ▲대성후드텍(권선구) ▲이노페이스(권선구) ▲서수원새마을금고(팔달구) ▲동수원신협협동조합(팔달구) ▲㈜이라이콤(영통구) ▲(주)일진(영통구) 등 8개 법인과 개인 12명이다.

 

성실납세자로 선정된 법인은 1일부터 2년간 세무조사 면제·징수유예에 따른 납세담보 1회 면제 혜택 등을 받을 수 있다. 개인은 1년간 수원시시가 운영하는 공영주차장 요금의 50%를 감면받을 수 있다.

 

수원시 관계자는 “성실하게 세금을 납부하는 개인·법인에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 이라며 “건전한 납세문화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팔달구 행궁동 벽화골목이 새롭게 변했어요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