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등드름의 원인은?

한국건강관리협회 | 기사입력 2019/09/30 [16:00]

[건강정보] 등드름의 원인은?

한국건강관리협회 | 입력 : 2019/09/30 [16:00]

등드름은 일반적으로 피부 밖으로 배출되지 못한 피지가 모공에 뭉치면서 발생되는 피부질환입니다. 가슴과 등에는 피지선이 많이 분포되어 있어서 생기기 쉬운 부위이며 일상생활에서의 등드름이 발생하는 원인 또한 다양합니다.

 

첫 번째 원인은 오랫동안 뜨거운 물로 샤워하는 습관. 뜨거운 탕이나 샤워를 습관적으로 하게되면 등드름을 악화 시킬 수 있기에 미온수로 샤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두 번째 습도가 높은 화장실에 샤워볼이나 타월을 방치하는 경우 균이 발생 되어 번신될 확률이 높아 자주 씻는다고 해도 오히려 악화가될 수 있기에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원인 세 번째 피부를 관리할 때 사용하는 제품들. 일반적인 제품들은 화학성분을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머리를 감고 흘러내린 화학성분이 남거나 샤워 시에도 깨끗이 헹구지 않아서 남은 성분들로 인해 발생하기도 합니다. 잘 헹구어내는 것도 중요하지만 천연 샴푸나 바디워시가 시중에 많이 판매되고 있기 때문에 신중한 제품 선택도 중요합니다.

 

네 번째 잘못된 식습관. 모든 건강에도 그렇지만 잘못된 식습관은 피부에 큰 영향을 주기 때문에 매우 주의해야 합니다. 평소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게 되면 피부에 좋지 않기 때문에 가능한 현미밥이나 잡곡밥 같은 형태로 밥을 먹는 것이 좋으며 고기보다는 채소 위주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 원인은 스트레스, 과도하게 스트레스를 받거나 충분한 잠을 자지 못하면 피로가 누적되면서 신체 내부에 문제를 일으키게 되고 장기 이상 및 열독이 나타나고 피지선을 자극하여 여드름을 유발시킵니다. 특히 등드름은 장이나 위 건강과도 밀접한 관계이기 때문에 생활습관과 소화기 계통에도 신경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팔달구 행궁동 벽화골목이 새롭게 변했어요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