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음식물 폐기물 상습 투기 업체 특별 단속

허행윤기자 | 기사입력 2019/09/17 [18:04]

화성시, 음식물 폐기물 상습 투기 업체 특별 단속

허행윤기자 | 입력 : 2019/09/17 [18:04]

▲ 17일 새벽 4시께 적발된 음식물수집운반 반입차량. 화성시 제공  © 수원화성신문


화성시는 17일 마도면 일원에서 음식물 폐기물 불법 수집 및 운반 업체들을 특별 단속, 이날 새벽 4시32분께 음식물 반입차량을 적발, 폐기물량 1천500t을 확인했다.


이날 단속은 지난 2개월 동안 수시로 점검했으나 근무시간을 피한 무단 반입으로 적발이 어렵다고 판단돼 민간 환경감시원 2인1조로 잠복근무를 통해 이뤄졌다.


단속 대상은 수차례의 고발과 행정처분에도 폐기물 처리 신고 없이 음식물류 폐기물을 가축 먹이로 재활용하거나 불법 투기를 지속한 업체 등이었다.


시는 이날 단속 결과를 바탕으로 폐기물 처리신고 미이행에 따른 고발 및 폐기물 조치 명령과 공공수역에 폐기물(음폐수) 유출에 따른 고발 및 조치명령, 폐기물관리법 위반으로 사법 기관에 고발, 수집 운반업체 해당 지도감독기관에 행정처분 의뢰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적발된 업체는 올해 폐기물처리신고 미이행 고발, 폐기물조치명령 통보 등 모두 4회 고발 및 조치명령 2회 등을 받은 바 있다.


이강석 환경지도과장은 “음식물 폐기물은 하천오염 등 심각한 환경훼손을 일으키는 만큼 민간환경감시원을 더욱 확대해 불법행위 근절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보다 깨끗하고 쾌적한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주민들의 적극적인 신고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팔달구 행궁동 벽화골목이 새롭게 변했어요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