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경기 미술장터 × 유니온아트페어, 서울에서 동시 개최

경기문화재단 공모선정작가 44명의 작품 500점 포함, 총 3000점 규모의 현대미술축제의 향연

강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19/09/16 [16:00]

아트경기 미술장터 × 유니온아트페어, 서울에서 동시 개최

경기문화재단 공모선정작가 44명의 작품 500점 포함, 총 3000점 규모의 현대미술축제의 향연

강지현 기자 | 입력 : 2019/09/16 [16:00]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은 경기도 작가들의 미술시장 진입과 판로개척을 돕고, 미술시장 활성화 촉진을 위한 「아트경기 미술장터」사업을 추진한다. 본 전시는 동시대 예술인들이 함께 만드는 독특한 현대미술축제 ‘유니온아트페어’와 함께 오는 9월 20일부터 9월 29일까지 성수동 S FACTORY A동에서 10일간 개최한다.


‘일상 속에서 미술품을 쉽게 접하고 소비하는 문화를 다채롭게 즐겨보자’는 의도로 기획된 본 전시에는 경기문화재단 공모로 선정된 44명의 아트경기작가와 4팀의 협력사업자가 참여한다. 특히, 경기문화재단 우수작가로 선정되었던 김상균, 홍기원, 임승천뿐만 아니라, 올해 본 사업을 통해 새롭게 소개되는 이진솔, 박소현, 김소정, 김아라 등 20~30대 작가들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작가군의 회화, 조각, 사진 등 다양한 매체의 작품 500여점이 두루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민중미술을 대표하는 경기 원로작가 주재환을 중심으로 경기 작가 5인의 ‘특별전’과 ‘한국우편사업진흥원 콜라보 전시’, ‘국제교류세미나’ 등 다양한 전시구성과 함께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본 전시의 ‘공식개막식’은 9월 20일 5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개막식 이후에는 육일봉, 신제현 작가의 퍼포먼스와 아프리카 전통 공연에 이어 네크워킹 파티도 연이어 진행 되 미술장터의 개막을 축하할 예정이다. 전시 외에도 행사 기간 중에는 어린이들을 위한 미술 체험 프로그램을 비롯하여, 아트경기 퀴즈챌린지 등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하여 생동감 넘치는 현대미술의 현장을 경험할 수 있게 했다.


본 전시를 기획한 유니온아트페어 최두수 감독은 “「아트경기 미술장터」 전시 테마 ‘All about love’는 사랑을 담은 예술, 예술을 향한 사랑을 담은 전시로, 방문하는 모든 사람들이 예술을 통해 사랑을 느끼고, 예술을 사랑하게 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그 취지를 밝혔다.


「아트경기」는 경기작가 발굴, 육성과 도내 미술시장 활성화를 목적으로 2016년도부터 경기도가 주최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서울에서도 경기도 작가를 선보이며 경기도의 미술시장을 보다 넓게 확대하고자 다양한 전시 구성을 제시하는 동시에 대중적 미술품유통플랫폼으로의 도약을 시도하며 변화를 모색한다. 이를 위해 일반대중과 도민들이 보다 쉽고 편안하게 미술품을 감상하고 소장이 가능하도록 <미술장터>뿐만 아니라, <캠페인전>, <팝업갤러리>전시를 경기도내 다양한 지역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10월에는 수원에 위치한 경기상상캠퍼스에서 두 번째 「아트경기 미술장터」 ‘Art Living House'가 이어질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트경기 웹페이지www.artgg.kr 참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팔달구 행궁동 벽화골목이 새롭게 변했어요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