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구, 다문화가정 추석맞이 음식문화 체험

김미선 기자 | 기사입력 2019/09/10 [15:22]

권선구, 다문화가정 추석맞이 음식문화 체험

김미선 기자 | 입력 : 2019/09/10 [15:22]

▲ 다문화가정 및 결혼이주 여성들이 추석맞이 음식을 주제로 황태구이를 만들어보고 있다. 수원시 권선구 제공  © 수원화성신문


수원시 권선구(구청장 이택용)는 지난 9일 다문화가정이 수원시민으로 정착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한 「한국음식문화 체험」 행사를 지난 9일 세류1동행정복지센터 다문화사랑방에서 개최했다.


이번 음식문화 체험에는 다문화가정 및 결혼이주 여성 20여 명이 참여하여 명절을 맞이해 추석맞이 음식을 주제로 더덕무침 및 황태구이 등을 만들어보며, 명절의 의미를 더욱 되새기는 기회를 가졌다.


체험교실에 참여한 수강생들은 “한국의 고유 명절을 앞두고 가정에서 즐겨먹는 명절음식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너무 좋았다. 매월 진행되는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만난 비슷한 상황의 이웃들과 소통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하며, 한국생활 정착에 큰 도움이 된다” 고 말했다.


이현구 가정복지과장은 “우리 구는 2016년부터 다문화가정의 한국생활에 도움을 주고자 꾸준히 체험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주변에 많은 이웃들께서 홍보해서 함께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수원도시공사, 역전지하상가 민관 소방합동훈련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