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경기도어울림체육대회' 성황리 종료

장필중 기자 | 기사입력 2019/09/09 [14:11]

'2019년 경기도어울림체육대회' 성황리 종료

장필중 기자 | 입력 : 2019/09/09 [14:11]
▲ '2019년 경기도어울림체육대회' 탁구 종목 경기 모습. 경기도장애인체육회 제공     © 수원화성신문


경기도장애인체육회와 경기도체육회가 공동 주최·주관하고 전국 최초로 준비한 ‘2019년 경기도어울림체육대회’가 9월 5일(목) ~ 6일(금)까지 2일간 수원시 일원(수원실내체육관 등 3개소)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대회는 장애인‧비장애인의 어울림 체육환경 조성을 통한 장애 인식 개선 및 통합 사회 구축에 기여하자는 취지 아래 게이트볼, 배드민턴, 탁구 3개 종목 1,600명이 함께 하였고 게이트볼은 장애인팀과 비장애인팀이 혼합 경기를 배드민턴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같은 팀을, 탁구는 장애인 경기, 비장애인 경기, 장애인 및 비장애인 혼합팀 경기를 진행해 대회 취지에 맞게 경기를 진행했다.
 
경기도 31개 시군의 체육을 책임지고 있는 양대 기관인 경기도장애인체육회와 경기도체육회가 함께 한다는 의미가 더욱더 두드러지는 대회였다.

이 대회를 토대로 시‧군장애인체육회와 시‧군체육회, 가맹경기단체 등 장애, 비장애를 넘어 대회 준비부터 원팀 체재를 구축하여 참가신청부터 경기종료까지 하나된 모습을 보여주었으며 경쟁의 의미를 최소화한 대회이므로 종합시상을 하지 않고 대회를 마쳤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수원도시공사, 역전지하상가 민관 소방합동훈련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