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 컨설팅, 믿고 맡기세요!”

경기도, 보육컨설턴트 역량강화 교육

장필중 기자 | 기사입력 2019/08/13 [15:56]

“어린이집 컨설팅, 믿고 맡기세요!”

경기도, 보육컨설턴트 역량강화 교육

장필중 기자 | 입력 : 2019/08/13 [15:56]

경기도는 13일 도 인재개발원에서 ‘보육컨설턴트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어린이집 평가제 평가항목 중 올해 6월부터 변경 추진되는 평가지표 1영역(보육과정 및 상호작용, 시행일 2020년3월)의 컨설팅 역량을 높이기 위한 것이다.

 

이날 교육은 도 및 시군 육아종합지원센터내 센터장, 보육컨설턴트 등 총 110명이 참석한 가운데 “놀이중심으로 개정된 누리과정과 어린이집 평가제 컨설팅 방향”을 주제로 진행됐다.

 

도 관계자는 “형식적인 놀이의 개념에서 벗어나 영유아가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놀이의 본질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도내 모든 어린이집이 평가를 잘 받을 수 있도록 맞춤형 컨설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는 전국 최초로 어린이집 업무부담을 줄여주고 평가인증을 잘 받을 수 있도록 ‘경기도형 보육컨설팅’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현재 도내 29개 육아종합지원센터에 29명의 보육컨설턴트를 배치 운영 중이다.

 

어린이집 평가제 보육컨설팅을 희망하는 어린이집은 관할 시군 보육부서 또는 육아종합지원센터로 신청가능하며 컨설팅 관련 비용은 무료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3.1 운동의 정신 잊지 않겠습니다"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