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당신에게 필요한 웃음과 치유의 메시지 '톡톡'

수원SK아트리움 8월 23~24일힐링 코미디 연극 공연

김미선 기자 | 기사입력 2019/08/12 [15:47]

지금 당신에게 필요한 웃음과 치유의 메시지 '톡톡'

수원SK아트리움 8월 23~24일힐링 코미디 연극 공연

김미선 기자 | 입력 : 2019/08/12 [15:47]
▲ 남녀노소 웃음 보장 힐링 코미디 연극 '톡톡(TOC TOC)' 공연 모습. 수원문화재단 제공     © 수원화성신문

 

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박래헌)은 오는 23일(금)부터 24일(토)까지 양일간 남녀노소 웃음 보장 힐링 코미디 연극 <톡톡(TOC TOC)>을 수원SK아트리움 무대에 올린다.

 

유럽을 넘어 대학로를 뒤흔든 연극 <톡톡(TOC TOC)>은 프랑스의 유명 작가 겸 배우이자 TV쇼 진행자인 로랑 바피가 집필한 작품으로, 투렛 증후군, 계산벽, 질병 공포증, 확인 강박증, 동어반복증, 대칭 집착증을 가진 6명의 환자가 강박증 치료의 최고 권위자인 ‘스텐 박사’에게 진료를 받기 위해 모이면서 벌어지는 해프닝들을 유쾌하게 풀어낸 작품이다. 2005년 프랑스 파리 초연 이후 관객과 평단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연장을 거듭하며 무려 2년 반 동안 공연하였다. 이후 스페인, 아르헨티나, 멕시코 등 세계 곳곳에서 각 1,000회 이상 공연을 하며 100만 명 이상의 관객을 동원했고, 2006년 프랑스 최고 연극상인 몰리에르 상의 영예를 안는 등 대중성과 작품성을 모두 인정받았다.

 

국내에서는 2016년 <연극열전6>의 마지막 작품으로 초연하여 일반 관객은 물론 평단과 공연 관계자들 사이에서도 웰메이드 힐링 코미디로 입소문이 퍼지면서 대학로 최고의 화제작으로 등극하였다. 웃음과 감동을 모두 잡은 초·재연의 성공에 힘입어 주말 데이트 관객부터 기업 문화 회식까지 관객 저변을 확대하며 남녀노소 누구나 웃고 즐길 수 있는 대표 코미디로 자리매김하였다. 웃음과 따뜻한 위로로 관객들에게 웃음과 행복을 선사하고 있다.

 

연극 <톡톡>은 본인의 의도와 상관없이 욕이 튀어나오는 투렛 증후군, 무엇이든 숫자로 계산해야 하는 계산벽, 눈에 보이지 않는 세균조차 견디지 못하는 질병 공포증, 모든 것이 걱정되고 불안해 반복해서 확인해야 하는 확인 강박증, 모든 말을 두 번씩 반복해야 하는 동어반복증, 대칭을 맞춰야 마음이 편안해지는 대칭 집착증처럼 과도한 스트레스 속에서 살아가는 현대인이라면 누구나 조금씩은 가지게 되는 강박증을 소재로 하여 공감을 불러일으킨다.
 개성 넘치는 여섯 인물이 모여 한순간도 평화로울 수 없는 대기실에서 벌어지는 좌충우돌 에피소드는 객석을 웃음바다로 만들고, 동시에 마음의 병을 숨기지 않고 드러내는 용기, 함께하면 어떤 어려움도 이겨낼 수 있다는 힐링의 메시지는 현대인들의 지친 일상에 작은 위로를 전하며 2019년의 시원한 여름을 책임질 예정이다. 초·재연의 명성을 이어가는 ‘톡톡’ 튀는 배우들의 탄탄한 연기력과 노련함으로 무장된 호흡 또한 이 공연의 볼거리다.

 

한편, 이번 공연은 ‘2019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의 일환으로 사업비 일부를 문예진흥기금으로 지원받았다. 연극 <톡톡> 티켓은 전석 3만원이며, 수원SK아트리움 홈페이지(www.suwonskartrium.or.kr)와 인터파크 티켓(1544-1555, ticket.interpark.com)을 통해 공연 예매가 가능하다. 아트리움 회원 할인(10%),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할인(10%), 학생 할인(30%), 패키지 할인(30%) 등 다양한 할인이 가능하지만 중복 할인은 불가하다.

 

자세한 내용은 수원SK아트리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수원SK아트리움 031-250-530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3.1 운동의 정신 잊지 않겠습니다"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