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형 의원 “경기도에 적합한 수소 차 보급 확대 방안 마련 필요”

김심경 기자 | 기사입력 2019/08/09 [15:23]

김태형 의원 “경기도에 적합한 수소 차 보급 확대 방안 마련 필요”

김심경 기자 | 입력 : 2019/08/09 [15:23]
▲ 정책연구용역 착수보고회에 연구책임의원인 김태형 의원, 연구수행기관인 ㈜아이앤아이리서치, 경기도청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제공     © 수원화성신문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김태형(도시위, 화성3)의원은 8일 경기도의회 제1간담회의실에서 ‘경기도 내 수소 차 보급 확대 방안에 관한 연구’에 대한 정책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착수보고회에는 연구책임의원인 김태형 의원을 비롯해 연구수행기관인 ㈜아이앤아이리서치, 경기도청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성공적인 사업추진을 위한 활발한 의견 교환이 이루어졌다.

 

이번 연구는 경기도 내 수소 차 보급 확대를 위한 인프라 확충 정책 방향과 수소인프라 전담 조직 및 예산 등의 지원체계 기반 강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된다.

 

착수보고회 발표를 맡은 ㈜아이앤아이리서치 이진수 대표는 국내 수소 충전소 및 수소차 보급 현황, 중앙정부의 수소경제 활성화 로드맵 등을 설명하고 향후 연구추진계획 등에 대해 발표했다.

 

김태형 의원은 “이번 연구용역을 통해 우리 에너지·수송 산업의 역사적인 변화를 가지고 올 수소 차 보급 현황과 전망을 살펴보고, 경기도의 지역적 특성에 적합한 수소 차 보급 확대 방안과 인프라 구축 사업의 방향이 제시되기를 희망한다” 고 말했다.

 

한편, 2019년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현장중심‧정책중심 의회 구현을 위해 경기도 현안사항을 중심으로 한 총 20여 건의 정책연구용역을 실시할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3.1 운동의 정신 잊지 않겠습니다"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