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교육 특강

“사춘기 청소년 자녀와 토크 & 토크”

김미선 기자 | 기사입력 2019/07/10 [17:03]

오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교육 특강

“사춘기 청소년 자녀와 토크 & 토크”

김미선 기자 | 입력 : 2019/07/10 [17:03]


오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주최로 7월 6일에 오산시 관내 3개 청소년문화의집 연합 “부모교육 특강”을 실시했다.

 

오산에는 꿈빛나래청소년문화의집, 오산남부청소년문화의집, 오산중앙청소년문화의집이 운영되고 있으며, 이번 부모교육은 각 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 아카데미를 이용하는 청소년들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사춘기 청소년 자녀와 토크&토크”라는 주제로 십대들의 쪽지 강금주 대표를 모시고 청소년 자녀와 대화할 때 부모가 해야 할 말과 하지 말아야 할 말, 부모의 말 차림표, 부모의 말 습관의 중요성 등에 대한 내용으로 부모교육을 하였다. 부모가 사춘기 청소년 자녀를 이해하고 공감하기란 매우 어려운 일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부모가 사춘기 청소년 자녀를 이해하고 있는 그대로의 존재를 소중하게 여겨줄 때 자존감 있는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음을 강조했다.

 

자녀들은 ‘부모가 하는 말’을 먹고 자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자녀가 청소년기가 되면 부모는 자신의 말 습관을 점검하여 품격 있는 언어의 말 재료로 자녀의 인격을 존중하고 마음을 안아줄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사춘기 청소년 자녀와 소통의 어려움으로 관계에 금이 가고 있다면 오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고 바람직한 부모역할에 대한 도움 및 교육도 받을 수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오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031-372-4004 / 국번없이 1388 / 문자상담 #1388)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노사 화합으로 공정한 사회를 만들 수 있을 것”
1/8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