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정보] 여름철 감기 예방법

한국건강관리협회 | 기사입력 2019/07/10 [16:22]

[건강 정보] 여름철 감기 예방법

한국건강관리협회 | 입력 : 2019/07/10 [16:22]

여름감기는 겨울철 감기의 비해 기침과 가래는 덜하지만 발열이 시작되면 설사와 배탈 등 질환이 발병되기 때문에 감기에 걸리지 않게 예방을 중요시 해야합니다.

 

첫 번째 여름 감기 예방법으로는 에어컨이 강하게 틀어져있는 실내에선 얇은 외투를 챙겨 입고 급격한 환경변화에 주의해야합니다.

 

또 두 번째로 손씻기 ! 특히 손을 자주 씻어주는 것이 좋으며 야외 활동 후에는 꼭 씻어줘야 여름감기를 70%정도 예방이 가능합니다.

 

세 번째 는 찬음식을 멀리하는 것 ! 더운 날씨를 이기기 위해 찬음식을 많이 섭취할 경우 장염 또는 배앓이에 걸리기 쉽고 감기에 노출 되었을땐 차가운 음식보단 따뜻한 음식을 섭취해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감기에 좋은 음식은 첫 번째로 비타민이 풍부한 과일입니다. 면역력이 떨어져 있을땐 비타민이 많이 들어있는 귤이나 오렌지 등을 섭취하면 초기 감기 예방에 탁월합니다.

 

두 번째 민간요법으로 많이 사용되는 차가 있습니다. 유자, 모과, 생강, 배 등 수분 보충에도 좋고 다양한 활성 성분과 비타민 덕분에 감기 예방에 좋습니다.

 

세 번째로는 쑥, 쑥은 면역력을 높이기 좋고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 줍니다.

 

네 번짼 유산균, 면역력 증강에 도움을 주며 특히, 어린 아이들의 경우 감기 증상과 동시에 구토, 복통 등이 동반 되는 경우가 흔하기 때문에 요플레, 요쿠르트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유산균 제품이 많이 있으니 간식으로 권하면 좋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오산화폐 오색전 사진 및 영상 공모전 개최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