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봉담읍, 홍익디자인고교와 손잡고 한부모 가정에 가구 선물한다

허행윤기자 | 기사입력 2019/07/10 [13:53]

화성시 봉담읍, 홍익디자인고교와 손잡고 한부모 가정에 가구 선물한다

허행윤기자 | 입력 : 2019/07/10 [13:53]

 

▲ 화성시 봉담읍이 10일 홍익디자인고교 학교운영위 회의실에서 봉담읍 ‘꿈꾸는 집’사업 협약식을 열고 있다. 화성시 제공     © 수원화성신문


화성시 봉담읍이 한부모 가정에 가구를 선물학 위해 홍익디자인고교와 두손을 맞잡았다.

 

화성시 봉담읍은 지역사회 내 한부모가정 등 취약계층의 삶의 질을 높이고 나눔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10일 홍익디자인고교 학교운영위 회의실에서 봉담읍 지역사회보정협의체와 홍익디자인고교 등과 함께 봉담읍 ‘꿈꾸는 집’사업 협약식을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윤상배 봉담읍장, 고연수 홍익디자인고등학교장, 교사 및 학생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봉담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앞으로 지역 내 한부모가정을 추천받고, 홍익디자인고교는 방학기간 중 1가구와 학기 중 1가구 지원을 목표로 학교 동아리 운영비로 재료를 구입해 침대와 책상, 책장 등을 제작해 추천 받은 한부모가구에 전달한다.

 

고연수 홍익디자인고교 교장은“나눔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서는 인재로 클 수 있을 것을고 기대된다”고 말했다.

 

윤상배 봉담읍장은“바쁜 학업 중에도 자발적으로 나눔에 참여하기로 한 어린 학생들이 매우 자랑스럽다”며 “나눔의 선순환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홍익디자인고교 목공동아리는 명장을 초청, 전문화된 목공교육을 받고 있으며 습득한 목공기술을 활용해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곳에 가구 제작 및 기부 등의 봉사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노사 화합으로 공정한 사회를 만들 수 있을 것”
1/8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