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철모 화성시장 시립 나래울아동청소년센터서 ‘시장님과 함께 꿈꾸는 아동청소년 간담회’

허행윤기자 | 기사입력 2019/06/05 [11:03]

서철모 화성시장 시립 나래울아동청소년센터서 ‘시장님과 함께 꿈꾸는 아동청소년 간담회’

허행윤기자 | 입력 : 2019/06/05 [11:03]

 

▲ 서철모 화성시장이 지난 4일 나래울종합사회복지관 문화동 4층 세미나실에서 ‘청소년을 바라보다’라는 주제로 열린 간담회에서 청소년들과 즐겁게 대담을 나누고 있다. 화성시 제공     © 수원화성신문


화성시는 지난 4일 나래울종합사회복지관 문화동 4층 세미나실에서 ‘청소년을 바라보다’라는 주제로 서철모 시장과  시립 나래울아동청소년센터 아동 청소년이 함께 꿈꾸는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는 시립 나래울아동청소년센터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진행했다.

 

행사는 서철모 시장과 센터 이용 청소년들을 비롯해 나래울아동청소년센터에 재능기부(영어, 수학)를 하고 있는 삼성전자 DS부문 임직원들이 함께 참여해 열띤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센터 현황과 활동영상을 공유하고 이어진 간담회를 통해 청소년들은 서 시장에게 자유롭게 질문하고 대화하는 소통의 시간도 가졌다.

 

간담회에 참가한 한 청소년은 “시장님과 직접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자리가 만들어져 기쁘고, 청소년으로서 존중받는 기분이 들었다”고 밝혔다.

 

서 시장은 “이번 간담회는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진행한 간담회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더 많은 화성시 청소년들이 시립 아동청소년센터를 통해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는 시립 아동청소년센터를 역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오는 2022년까지 지역 내 거점별로 10곳 설치를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시는 화성형 지역아동센터인 시립 아동청소년센터를 통해 저소득 및 취약계층 아동과 청소년에게 공정한 기회를 보장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현재 나래울아동청소년센터(동탄)와 남부아동청소년센터(향남) 2곳이 운영 중이며  다음 달 봉담에 위치한 화성시어린이문화센터에 시립 봉담아동청소년센터 1곳을  추가로 설치해 운영할 예정이다.

 

오는 2020년에는 서부종합사회복지관 내에 시립 서부아동청소년센터, 모두누림센터 내 시립 남양아동청소년센터를 설치해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위한 권역별 돌봄서비스를 더욱 촘촘하게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시는 관·학 협력사업으로 ‘시립 아동청소년센터 실태조사 및 발전방안’에 대한 연구용역을 추진하고 있다. 내실 있는 센터 운영을 위해 시립 센터 3곳의 운영 실태를 분석하고 그 결과를 토대로 향후 정책방향을 설정한다는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연구용역 결과를 센터 운영에 반영해 센터 간 돌봄서비스의 격차를 해소하고, 서비스 질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세계유산 남한산성의 연구 및 보존관리를 위한 경기문화재단-경기도남한산성세계유산센터, 업무협약(MOU) 체결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