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철모 화성시장 ‘찾아가는 시정’으로 동탄6동 다시 찾아

허행윤기자 | 기사입력 2019/06/05 [09:04]

서철모 화성시장 ‘찾아가는 시정’으로 동탄6동 다시 찾아

허행윤기자 | 입력 : 2019/06/05 [09:04]

 

▲ 지난 4일 동탄6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찾아가는 시정’ 프로그램에서 서철모 시장이 주민들에게 시정을 설명하고 있다. 화성시 제공     © 수원화성신문


서철모 화성시장이 지난 4일 오전 동탄6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찾아가는 시정’ 프로그램을 통해 동탄6동 주민들을 다시 만났다. 지난 1월 시민과의 대화 이후 5개월 만이다.

 

프로그램은 동탄6동 주민 100여 명이 참석, 일상 속에서 느끼는 불편함과 건의사항 등을 직접 제기하고 서 시장이 답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주민들은 등하굣길 교통안전을 위한 대책, 주차문제 개선, 호수공원 체험활동 프로그램 제안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고 1시간 30분 동안 심도 있는 대화가 이뤄졌다.

 

서 시장은 취임 이후 주민들과의 직접 대화를 지속적으로 강조해 왔다. 

 

시는 이에 따라 올해 초 진행한 ‘시민과의 대화’도 ‘찾아가는 시정’으로 연중 확대 하며 주민들이 일상생활에서 느끼는 개선과제와 불편들을 직접 듣고 있다. 이를 통해 소통 행정을 구현하고 주민의 시정 참여를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찾아가는 시정’은 서 시장이 현장에서 제기하는 민원들에 대해 직접 답변한다는 점에서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서 시장은 “삶에 영향을 주는 의사 결정과정에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게 중요하다”며 “‘찾아가는 시정’을 통해 더 많은 시민들이 시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시민과 함께 행복한 고장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찾아가는 시정’은 연중 각 읍·면·동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수원도시공사, 역전지하상가 민관 소방합동훈련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