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눈높이에 맞춰 ‘학교안전사고 예보제’ 개선

장필중 기자 | 기사입력 2019/04/30 [17:04]

학생 눈높이에 맞춰 ‘학교안전사고 예보제’ 개선

장필중 기자 | 입력 : 2019/04/30 [17:04]

경기도교육청은 30일 학생들의 안전교육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5월부터‘학교안전사고 예보제’안내 자료에 교육용 삽화를 넣어 배포한다고 밝혔다.

 

‘학교안전사고 예보제’는 2015년부터 시행된 안전교육 캠페인으로 도교육청은 매월·시기별 예상되는 안전사고 유형과 중점 지도사항을 담은 안내 자료를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와 교직원 내부메일 등을 통해 배포하고 있다.

 

이번 5월‘학교안전사고 예보제’안내 자료에는 스쿨존 내 교통사고 발생률을 줄이기 위해‘횡단보도 보행 시 손들고 건너기’, ‘스마트폰 보며 보행하지 않기’등 어린이 교통안전 사고 예방 내용이 삽화로 표현됐다.

 

삽화 자료는 학교 현장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삽화제작에 전문성이 있는 교원을 위촉하여 개발하고 있다.

 

한편, 매월‘학교 안전사고 예보’는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http://www.goe.go.kr/) [학교안전-안전교육자료]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기도교육청 피성주 학교안전기획과장은 “‘학교안전사고 예보제’를 통해 학교안전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염태영 시장, 제74주년 광복절 맞아 현충탑 참배
1/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