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감만족·행복충전…숲속에서 엄마 아빠와 함께 놀아요”

화성시,부모와 함께하는 유아숲학교 참가자 모집

허행윤기자 | 기사입력 2019/03/13 [12:17]

“오감만족·행복충전…숲속에서 엄마 아빠와 함께 놀아요”

화성시,부모와 함께하는 유아숲학교 참가자 모집

허행윤기자 | 입력 : 2019/03/13 [12:17]

 

▲ 화성시는 오는 12월10일까지 부모와 함께하는 유아숲학교를 운영하기로 하고 오는 19일까지 이 프로그램에 참여할 60 가족을 모집한다. 사진은 지난해 유아숲학교에 참가한 어린이들이 낙엽에 뒹굴면서 놀고 있다. 화성시 제공     © 수원화성신문

“숲속에서 엄마 아빠와 함께 놀아요”

 

화성시는 정형화된 실내교육에서 벗어나 어린이들이 가까운 숲에서 자연물을 장난감 삼아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다지는 체험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 오는 20일부터 오는 12월10일까지 향남읍 행정리 525 나래공원 내 향남 유아숲체험원 등 유아숲체험원 4곳에서 부모와 함께하는 유아숲학교를 운영하기로 하고 오는 19일까지 이 프로그램에 참여할 60 가족을 모집한다.

 

교육 장소는 향남 유아숲체험원을 비롯해 석우동 45 큰재봉근린공원 내 알콩달콩 유아숲체험원, 남양읍 남양리 2038 남양 유아숲체험원, 봉담읍 동화리 588 봉담 유아숲체험장 등이다.

 

교육 내용은 유아들의 특성을 고려하고 월별, 계절별 시기에 맞는 체험프로그램으로 구성, 봄에는 새순 관찰하기, 봄나물 캐기, 풀피리 불기, 들꽃 말리기 등이고 여름에는 토끼풀 꽃반지 만들기, 곤충·야생화 관찰, 나무 집짓기, 자연물감으로 그림그리기 등으로 진행된다.

 

가을에는 벌레 울음소리 듣기, 낙엽밟기, 도토리 팽이 만들기, 돌멩이 탑쌓기 등이고 겨울에는 나뭇가지 자치기, 눈썰매 타기, 겨울 동물 먹이주기, 눈사람만들기 등이다.

 

참가를 원하면 환경교육연구지원센터 팩시밀리(031-8007-0765) 또는 이메일(eersc@hanmail.net) 등으로 접수하면 된다.

 

앞서, 지난 2015년부터 현재까지 유아숲체험원 5곳을 조성, 지난해 모두 1만2천259명이 이용했다.

 

문형남 산림녹지과장은 “숲 체험을 통해 면역력은 물론 아이들의 인성도 함께 자랄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오산시 보건소, 미세먼지 주제 사계절 건강강좌 실시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