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철모 화성시장, “기분 좋은 변화, 행복화성 시작합니다!”

시민 누구나 온라인으로 쉽게 정책 제안할 수 있는 ‘행복화성1번가’ 운영도.

김심경 기자 | 기사입력 2018/07/02 [16:01]

서철모 화성시장, “기분 좋은 변화, 행복화성 시작합니다!”

시민 누구나 온라인으로 쉽게 정책 제안할 수 있는 ‘행복화성1번가’ 운영도.

김심경 기자 | 입력 : 2018/07/02 [16:01]
▲     © 수원화성신문


민선 7기 ‘기분 좋은 변화, 행복화성’을 기치로 내건 서철모 화성시장이 제7호 태풍 ‘쁘라삐룬’ 북상에 따라 당초 예정됐던 취임식을 취소하고, 시민 안전 살피기로 공식업무를 시작했다.

 

서 시장은 태풍으로 인한 사고 및 시민 피해가 예상됨에 따라 2일 재난상황실에서 각 실·국장과 함께 대책회의를 갖고 발 빠른 대책 마련에 나섰다. 

 

이에 화성시는 2일부터 오는 20일까지 대형 건설공사장 및 급경사지 등 146개소를 대상으로 일제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주요 점검사항은 ▲시설물 인장균열 발생 및 침하여부, 사면보호공 설치여부    ▲흙막이 지보공의 변위 및 거푸집 및 동바리, 비계 설치상태 ▲현장부지 내 배수로 확보 및 수방자재 관리상태 등이다.

 

점검 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조치하고, 위험한 시설물 등에 대해서는 사용제한이나 금지, 보수·보강 등 보완조치와 함께 지속적으로 관리하기로 했다.

 

서 시장은 “안전은 불편하고 비용이 많이 드는 것이지만, 이를 감수하고서라도 시민들의 안전에 관한 투자와 점검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이어 서 시장은 ‘공원관리 환경미화원 근무환경 개선(안)’을 첫 결재하고 사회적 약자부터 살피는 행복화성으로의 첫발을 내디뎠다.

 

근린공원을 포함 총 333개의 공원이 조성된 화성시는 휴게시설 부족으로 공원관리 환경미화 종사자들의 근무환경 개선이 요구됨에 따라 8월부터 10월까지 청계중앙공원, 현충탑공원, 개나리공원 등 13개 공원에 이동식 주택형태의 휴게시설을 신규로 설치할 계획이다.

 

서 시장은 “이번 개선안이 사각지대에 놓인 사회적 약자들의 삶을 바꾸는 초석이 될 것”이라며, “시민 가까이에서 민생을 챙기는 진정한 지방자치의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 시장은 시민들과의 소통을 활성화하고 시정 참여 확대를 위해 앞으로 100일간 온라인 정책제안 플랫폼‘행복화성1번가’를 운영한다.

 

행복화성1번가(http://www.hscity.go.kr/mayor/happy/policy.jsp)에 접속하면 화성시민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쉽게 정책을 제안할 수 있다.

 

제안된 정책이나 건의사항은 내부 검토를 거쳐 공약사업과 함께 민선7기 중점사업으로 추진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수원시 팔달구, 팔달여성합창단 사랑 나눔 연주회 모금액 전달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