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아트로 제작 관람할 수 있는 '데일리아트스토리' 복합문화공간 개관

강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8/06 [08:51]

미디어아트로 제작 관람할 수 있는 '데일리아트스토리' 복합문화공간 개관

강지현 기자 | 입력 : 2024/08/06 [08:51]

▲ 데일리아트스토리 전경     ©수원화성신문

 

아트를 통한 행복한 소통을 만들어가는 기업 주식회사 다스버스(이하 다스버스, 대표 박길홍)가 2024년 2월 1일, 경기도 용인시에 복합문화공간 ‘데일리아트스토리’를 정식 개관했다.

 

‘Mind Your Colour’라는 디자인 컨셉을 가진 ‘데일리아트스토리’는 자신의 컬러를 스스로 정의하고 그 의미를 찾는 여정을 통해 삶의 균형을 찾아내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특히 지난해 11월 ‘제21회 한국색채대상’에서 최우수상인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을 수상하여 오픈 전부터 지역 주민들의 기대와 관심을 받았으며, 올해 1월5일 소프트 오픈 이후 꾸준히 월 3만명 이상이 방문하는 지역 명소가 되었다.

 

‘데일리아트스토리’는  2011년 박길홍 대표가 섬기는 용인 백향목교회에서 200곳의 선교사 파송이라는 비전을 선포할 때 그 비전에 쓰임 받는 기업이 되고자 기획이 시작되었고 오랜기간의 비전을 향한 기도와 전해지는 말씀을 통해 공간 공간이 기획이 되었다.

 

전체 공간은 2100 평으로 세개의 건물로 이루어져 있다. 카이로스 시간 개념의 데일리 동은 아티스트들의 영혼이 담겨있는 아름다운 작품들의 디지털미디어아트와 F&B 를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크로노스라는 현재의 시간의 개념의 세번째 건물을 신진작가 전시 및 NFT 디지털 아트, 키즈클래스, 굿즈샾 그리고 BBQ Pub 으로 이루어진 즐거움을 경험하는 공간이다. 그리고 카이로스의 시간과 크로노스의 시간 중심에는 아트동으로 두공간의 Balance를 이루는 대형 몰입형 아트 공간으로 이루어져 있다. 공간은 하나님이 창조하신 시간, 우리의 자아 그리고 사랑의 에너지를 경험하는 공간을 통해 내면을 찾는 여정을 경험한 후 Equinox 라는 균형의 대형 미디어아트를 통해 천지창조의 시작, 인간의 욕심, 그리고 하나님의 사랑, 생명, 희망의 메시지를 통해 성경의 메시지를 초대형 몰입형 아트와 색채의 향연을 통해 압도적 감동과 힐링을 경험하는 공간이다.

 

▲ 실내 전경     ©수원화성신문

 

‘데일리아트스토리’는 ‘볼거리’와 ‘즐길거리’ 외 ‘먹거리’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엄격한 기준으로 분류되고 관리된 스페셜티 등급의 커피를 제공하여 최고의 향미와 맛을 선사한다. 뿐만 아니라 미슐랭 스타 레스토랑의 셰프가 직접 개발한 베이커리와 유럽식 디저트 메뉴를 매일 직접 생산함으로써, 방문객들로부터 오감을 만족시키는 공간으로 호평 받고 있다.

 

 “데일리아트스토리는 누구나 쉽게 일상에서 아트를 접하고 즐기며 삶의 균형을 찾을 수 있는 공간을 목표로 하며 간접적으로 비기독교인들도 하나님의 사랑과 치유를 경험하는 공간으로 선교와 전도의 공간으로 나아가고자 한다. 또한 오케스트라 연주, 작가와의 만남, 아트 클래스, 아티스트와 함께 하는 플리마켓 등 다채로운 콘텐츠와 프로그램이 있으며, 이를 통해 지역 사회와 예술 커뮤니티의 소통 공간, 그리고 전도와 선교의 공간이다.

 

박길홍 대표는 "최종목표는 데일리아트스토리가 글로벌 선교지에 구축되어 선교사님의 사역을 돕고 선교지에서 양육되는 다음세대들이 직접 구축 및 운영을 통해 땅 끝까지 하나님의 사랑과 복음을 전하는 공간으로 나아가길 소망합니다"라고 강조했다.

 

데일리아트스토리 홈페이지: https://www.artcomplex.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